현실에 친구가 없는 사람들도
이제는 각자의 집에서 컨트롤러만 준비하면
2~4인용 (혹은 그 이상) 의 로컬 플레이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되었다.
AAA급 타이틀이 넘쳐나는 2020년 도대체 어떤 게임이
고독한 잣대의 그들을 모이게 했는지,
플레이 이후 각자가 어떤 평가를 했는지 알아보자
...
옛날 게임, 사람들이 찾지 않는 무언가에 집착하는 인천광역시의 주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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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Kn |
평일에는 퇴근 시간만을 기다리는 헤븐 기업의 직장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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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드넥 |
픽셀아트와 폐지 줍기에 일가견이 있는 사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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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각 |
Super Cane Magic ZERO
Studio Evil / RPG / 2015
4 |
본격적인 RPG라고 말하는 듯 한 스탯창을 보고 꽤 기대를 했었다. |
2 |
처음에는 분명 재밌을 것 같다고 생각해서 샀다. |
2 |
폐지 이렇게 줍는거 아닌데 |
오늘의 게임이 가진
특정해볼 만한 세 가지 이야깃거리를 선정해서
각자의 생각을 말해보자
...
- RPG???
본인을 홀리게 했던 스탯창의 모습이다. 지금 봐도 정말 다양하다.
돌죽에서 템 열심히 주워서 저항력 올리는 그런 기분을 기대했으나
큰 의미가 없는 숫자들이라는 것을 곧 알게 되었다.
폐지를 다양하게 만든 건 좋다. 좋은데, 만들었으면 줍게 해줘야 한다.
25분짜리 퍼즐 깼는데 허접한 거 달랑 하나 나왔다. 이건 동기부여의 문제다.
마시멜로를 30분 참았는데 두 개는커녕 반 잘라서 틱 주면 애 인성 망가진다.
- BGM???
필드에서 이 곡만 계속 듣고 있으면 지겹다.
분명 OST 자체가 나쁜 건 아닌 거 같은데...
- 무엇을 내다 던지는가?
던지기(물건은 먹는 것도 가능)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게임에서 꽤나 강제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자유로운 육성을 방해하는 느낌이 있다.
그냥 액션적인 면만 본다면 적을 벽에 던져 죽이는 건 꽤나 쾌감. 호불호가 갈릴 듯.
던지기 원툴로 만들어 놓은 건 아무래도 좋다.
뭔가 관련 효과가 있다던가 관련 장비가 있다던가
구성이 더 다양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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